본문 바로가기

주식종목

HDC현대산업개발 - 주가에 대한 생각

728x90
반응형
 

출처 : 네이버 증권

출처 : DART

이번분기 왜이렇게 돈을 못벌어가지고 주가가 이서러움을 당하게 만드니?? 주주들도 힘들다..

잠깐분석

1. 강점과 단점이 공존

국내건설만 맡고 있는 HDC현대산업개발.

정책에 따라 왔다리 갔다리 할수도 있는것이 단점이자 강점

다른건설사들은 해외수주 확보시 주가상승 여력충분

오로지 국내건설 실적으로 승부해야함.

출처 : DART

2. 최근의 주가흐름 - 파도파도 또 파내려가는 주가 (국민연금의 배신)

출처 : 네이버 증권

실적발표 이후 연일 하락세. 오늘은 그만 내리겠지 생각하면 여전히 하락은 지속중. 오늘도 하락중.. 회사의 설명은 자체 및 건축현장에서 소송에 따른 충당금을 신규설정했다는 것이라고 하는데 이것을 지금 당장? 이시점에? 갑자기? 주가가 바닥을 기고 있는 시점에서? 해야 하는것인지? ... 아무래도 지난 광주사고로 인해 많이 놀랬을것입니다. 애초에 그런 사고를 내지 말든지.. 주주들은 무슨 잘못이지? 게다가 더 큰 문제는 이해는 할수 없지만..

엄연히 국민연금의 보유지분이 꽤되는 회사입니다. 연일 내다파는 기관을 보면서 ... (아무래도 게임이나 메타버스 관련주에 가보고 싶었나 봅니다. 나도가고싶다 이놈들아~!! 니돈이라고 생각하고 해봐라~~!!)

출처 : 이데일리

내 머리로는 이해가 잘가지 않는데.. 지분을 팔면서 단순투자목적에서 일반투자목적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일반투자는 임원의 선임,해임, 보수산정, 정관변경, 배당등에 대한 제안을 통해 적극적 주주활동을 할수 있는 유형이라고 하는데... 지분을 처리하면서 그회사에 제안을 한다?? 살짝 이해는 가지 않습니다만... 그렇게 했다고 하네요.. 누가 이부분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원래 지분을 팔면서 변경해야 하는 기준이 있는건지?? 연기금내부 규정이 있는건지??

마무의리

오늘도 지나오는길에 'IPARK'를 보면서 ... " 아~~ 저런곳에 살아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해주게 하는 우리나라 시공능력

탑10에 들어가는 굴지의 건설사였는데.. 어쩌다 주가는 코로나시절로 돌아가고 있는건지.. 이미 차익실현은 한번 했지만 이곳에 들어가 살지는 못해도 건설사는 투자해야 겟다는생각에 조금이나마 투자를 진행하고 있지만.. 한번 벗겨진 브랜드 이미지는 복구하기가 가능한건지.. 항상 위기뒤에는 기회가 있고, 기회뒤에는 위기가 있습니다. 지난 HDC현대산업개발의 주가 상승기에 갑자기 광주사고가 나서 느낀거지만 지금의 위기는 기회로 가기위한 공구리 작업이라고 생각이듭니다..

 

 

* 출처 : 찐지스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gomyh16/222572317459)

728x90
반응형

'주식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유플러스 - WHY NOT  (0) 2021.12.05
LG유플러스 - 21.11.22  (0) 2021.11.22
현대차 - 21년 3분기 실적발표  (0) 2021.11.04
삼성SDI - 21년 3분기 실적  (0) 2021.11.04
LG화학 - 21년 3분기 실적발표  (0) 2021.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