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 계절 - 골프존.
1. 회사 연혁 및 지분 내용.
2000년 골프존 법인 설립.
2008년 매출 1000억대 달성.
2011년 코스닥 상장.
2014년 골프존 엔터테인먼트 설립.
2015년 지주사 체제 전환.
2018년 골프존네트웍스 합병.
2018년 베트남 법인 설립.
골프존 뉴딘 홀딩스 40%이상 지분 보유.
2. 산업 특징 및 주요 사업.
골프 시뮬레이터 산업은,
실제 골프장 환경과 유사성이 관건.
정교한 소프트와 하드웨어 기술이 요구.
하드웨어기술로는 센서기술이고,
공과 클럽의 움직임을 정밀하게 센싱해야,
소프트웨어로 정확한 공의 궤적을 구현가능.
이용률은 4분기부터 1분기까지가,
스크린골프방 오픈 선호.

출처 : 골프존 홈페이지.
골프존은,
실내골프연습장 (GDR아카데미-직영),
골프아카데미(GLA, 코칭스쿨),
골프방송(케이블방송,광고, 채널광고),
골프대회운영 (GTOUR,GATOUR),
특판사업, 멤버심, 스크린 골프,
등의 사업영역이 있음.
가장큰 매출은 골프 시뮬레이터이고,
국내외의 실제 골프코스를 3D 그래픽 재현,
경기기록과 스윙모션 데이터를,
오란인 포털에 전송하는 역할을 함.
설치후 유지보수등에서 매출이 발생함.
3. 매출.


출처 : 네이버증권
매출은 매년 꾸준하게 성장했고,
분기별로 보면 이번년도 3분기가,
전년동기대비 저조한 성적을 기록.
업그레이드 제품출시와, 광고비용증가가,
그요인으로 보임.
4. 주가.

출처 : 네이버증권
* 시가총액 : 코스닥 5,830억.
* PER : 7.86.
* EPS : 11,815원
주가는 골프의 인기가 한창인 코로나시절을,
지나서 한단계 하락과 겨울시즌이 지나고,
현재까지 하락을 쓴맛을 보고 있는중.
바닥권에 형성되어있어서 크고작은 반등은,
꾸준히 일어나는중.
5. 내생각.
이제 스크린골프장은 편의점찾듯이,
우리주위에서 쉽게 볼수 있음.
예전의 노래방과 같이 이제는,
가볍게 오락을 즐길수 있는 문화가 정착.
카카오등 경쟁사가 있지만,
브랜드 위치는 확고해 보임.
3분기 매출하락과, 고객정보 유출등의,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지금은 스크린골프의 가장좋은 계절 겨울.
내년 성적표가 나기전 주가는 움직일수도 있음.
* 출처 : stocksrichman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