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이 좋아질꺼라 판단했지만 몇일사이 주가는 원래 수준으로 복귀했습니다. 일봉상에서는 아직 지지선은 지키고 있는듯 보이지만 좋은게 좋은거라고 판단한 저 위에서 투자하신 분들은 속이 타들어 갈텐데요.. 제가 직접 투자하고 있지는 않지만 저의 투자파트너에게 권한 회사라 무지하게 신경쓰이는 회사입니다. 신세계의 사업영업은 굉장히 넓습니다. 단순히 백화점만 하는게 아니라 '스튜디오 329' 콘텐트제작사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하나만 생각하겠습니다. 제 뷰가 틀릴가능성이 높지만 회사라면 당연히 투자해야 하는것이고, 기존 사업영업에서만 자리를 지키고 있다보면 한계점이 다다를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다른사업에도 투자하겠다는데 그게 이만큼 주가가 떨어질만한 일인가요??
출처 : 구글
출처 : 구글
이베이와 휴젤 신세계가 가지고 싶은 회사인가 봅니다. 만약에 이런 인수나 인수설이 없었다면 주가의 하락은 없었겠죠.. 그렇다고 주가의 엄청난 상승도 없었을 겁니다. 저도 신세계 백화점을 자주 가보는데요.. 사람 엄청 많습니다. 그안에 입점해 있는 회사들도 유명브랜드도 많고 영화관이나 버스터미널이 연계되어 있고, 이마트까지 있습니다. (천안 신세계 기준) 이제는 패가 노출이 다 되어서 신세계는 면세점도 있기 때문에 코로나 이후에는 더 좋아질 회사로 뽑는게 어렵지 않은데요.. 이런 건 다 알잖아요.. 안정성을 원하신다면 배당주를 투자하는게 낫겠죠.. 신세계가 배당도 많이 주는 편도 아닌데 ~~ 그래 더 가지고 싶은거 다 가져 신세계님~~!! 내가 투자 해줄테니 그대신 꼭 매출로 보답해야 한다~~!! 라는 생각으로 보유중이신분들은 보유하시거나 신규로 투자 생각을 하신 분들은 믿는다면 기다려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기관의 관점
1. 이베이코리아 인수
출처 : 하나금융투자
좋게 생각하는 사람눈에는 좋은것만 보일수도 있는데요.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두려운 것은 '승자의 저주' 겠죠~~! 쓱닷컴이 있는데 왜 이베이를 인수하려 하려고 하느냐?? 너무 비싸게 사는게 아니냐? 틀린말 하나도 없다고 봅니다만.. 쿠팡이 정말 파죽지세 입니다. 이러다가는 만년 2위나 3위로 떨어져서 힘을 써보지도 못할수도 있겠죠...(그정도로 이마트가 약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손놓고 있을수만은 없으니까요.. 저도 통신판매업 장사를 해보고 있는데요.. 네이버와 쿠팡에서 물건을 팔고 있지만 둘의 차이는 많이 나요. 쿠팡은 정말 공격수 입니다. 네이버가 신세계와 손잡고 있는 이유도 이런 미국물 먹은 피지컬이 좋은 공격수를 막아내야 하니까요. 아무튼 기관의 관점은 나쁘지 않다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2. 휴젤인수
휴젤의 인수에 관해서는 부정적인 편입니다. 신세계는 옷도 팔고 화장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런 화장품에서 인수해서 성공시킨 경험을 휴젤인수로까지 연결시키려 하지만 제약바이오와 화장품은 그 성격부터 틀리다고 합니다. 화장품은 브랜드파워가 중요하지만 제약바이오는 기술력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2조원이라는 자금을 쏟아 붙기에는 신세계의 기초체력이 약해질수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보유중이라면..
* 참고로 휴젤이란 기업은요...
출처 : 휴젤 홈페이지
이런 회사입니다. 매출과 국내 점유율은 1위이고, 연구도 많이하고, 해외에도 공을 들이고 있는 회사입니다. 신세계 투자중이신 분들은 당연히 휴젤에 대해 저보다는 더 많이 알으셔야 겠죠... 괜찮은 회사입니다. 제 투자파트너도 얼마전까지만 해도 휴젤 주주였는데 행복한 시간을 안겨준 회사였습니다. 재무도 가서 한번 보시고 홈페이지도 한번 보시고, 보톡스 맞아보신 분들은 아실꺼에요.. 이회사의 경쟁력을.. 나쁘지 않은 회사입니다. 적자투성이 회사가 아니고요~~!!
출처 : 네이버 증권 (연결기준)
출처 : DART
제가 위해 써놓긴 했는데 제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는요.. 안정성도 중요하지만요. 그자리에 머물러서 실적은 안정적이지만 대외환경에 영향을 받거나 그 산업이 침체되거나 하면 무너지는 회사가 아니라 다른사업도 투자하고 성장하고 살길을 찾아가려는 회사에다가 투자해주고 싶은데요. 이것은 보유중이신분들이라면 투자해주시는것도~~ 휴젤을 가치를 숫자로 보면 비싸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인간은 끊임없이 이뻐지고, 젊어보이고 싶어합니다.. 제부인이 보톡스는 한번맞고 끝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맞아줘야 한다고 합니다... 나쁘지 않은 회사입니다. 신세계와 휴젤이 연관성이 없어보여서 어색해 보일수도 있지만 기술력있는 회사라는건 맞습니다. 주가가 빠지는걸 보고 손절해야 겠다 생각마시고 조금만 기다려 보시죠~~ 혹시나 인수를 않하면 불확실성 해소이고, 인수한다 쳐도 적자투성이에 미래도 없는 회사 인수하는거 아닙니다... 어떤 조합을 내는지 보시고 손절을 하던지 추매를 하시든지 늦지 않습니다. 혹시나 이런거에 흔들려서 손절하실까봐 노파심에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