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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종목

현대모비스 - 실적대비 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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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연혁 및 지분 내용.

1976년 현대자동차써비스 준공.

1982년 아시아최초 밀페형 구명정 개발.

기아외 7인 31.4% 이상 지분보유.

2. 산업 특징 및 주요사업.

자동차 산업은,

국가 경제 대리전이라고 불릴만큼 경쟁치열.

국가의 기간산업, 전방인 완성차와,

자동차의 경쟁력 좌우하는 부품산업과,

후방산업인 소재와 전기등 산업에 영향이 큼.

최근에는,

첨단 기술과 서비스가 결합된,

종합 모빌리티 산업으로 진화함.

출처 : 현대모비스 홈페이지.

모듈 및 부품제조사업은,

자동차의 핵심모듈인 샤시,칵핏, FEM생산.

현대, 기아, 글로벌 완성차에 공급

자동차 개발초기 부터 공동참여.

3대 핵심모듈의 첨단화 및 시스템 통합,

간소화, 조립편의성 증대등 경쟁력 강화함.

출처 : 현대모비스 홈페이지.

3. 매출.

출처 : 네이버증권

내연자동차에서 전기차로의 변화하면,

현대모비스의 매출은 줄을것이라 했지만,

아직까지 그 영향은 없는듯.

꾸준한 매출과 더불어, 남기는 것또한,

준수함.

출처 : DART

3분기 영업이익 발표는,

매출은 줄었지만 성적표는 좋음.

물류비 정상화와 더불어 A/S사업의 매출증대,

지역별 판매가격 현실화로 매출성적 좋음.

4. 주가.

출처 : 네이버증권

* 시가총액 : 코스피 21조 7,327억

* PER : 7.32

* EPS : 31.483원

주가는 주봉상으로는 오른듯 만듯 보이지만,

엄청 지루하게 움직이는중.

작년 이맘때쯤 바닥대비 오르긴 했지만,

진폭이 상당히 아래위로 움직임이 심하편.

호실적 발표에도 여진히 크게 상승은,

제한됨.

5. 내생각.

실적은 주가에 반영된다는 것이 일반적인,

주식시장의 반영되지만,

현대모비스는 적용이 잘되지 않는편임.

재무탄탄, 비지니스 탄탄, 이제는...

매출도 탄탄하지만 주가의 상승을,

기대하기는 무엇인가 부족함.

들리는 소문에는 지배구조로 인한,

주가 상승저해도 들리기는 하는데..

이제는 움직임이 조금 있겠지..

형님인 현대차 달리기 시작한듯..

 

 

* 출처 : stockrichman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stocksrichman/223266886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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