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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종목

이마트 너무 빠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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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연혁 및 지분 내용.

1993년 이마트 1호점 창동점 오픈 (최초할인점).

1996년 이마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1997년 중국 이마트1호점 오픈 (한국최초진출).

2015년 이마트 베트남점 오픈.

정용진 외 1인 28% 이상 보유.

2. 산업 특징 및 주요 사업.

유통업은,

대형마트로 보면, 식품이나 가전 등,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 판매하는 소매점.

경기 침체기에는 경제적 구매 가능,

물가 상승기에는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역할.

대형마트의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옴니 채널, 창고형 매장 확대 등으로 진행 중.

출처 : 이마트 홈페이지

이마트는,

거대한 유통조직으로,

오프라인으로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트 24, 신사계프라퍼티등이 있음.

온라인으로,

쓱 닷컴, 지마켓이 있음.

식음료사업은,

신세계푸드, 신세계엘앤비,에스케이컴퍼니,

건설과 문화는,

신세계건설과 신세계 야구단이 있음.

3. 매출.

출처 : 네이버 증권

이마트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했지만,

그 한계가 이번 년에 온듯함.

적자를 보기도 하고, 경기 침체와 더불어,

경쟁사의 출현 등 힘든 한 해를 보내는 중.

출처 : 네이버 증권

이번 3분기 매출 역시 매출 7조에,

영업이익 779억, 순이익 201억,

전년 동기 대비 성적이 좋지 않음.

쓱 닷컴과 이마트 24등이 성적이 나쁜 편,

아무래도 계열사가 많다 보니, 좋고 나쁨.

편차가 큰 편.. 제일 좋은 건, 전계열사가.

성적이 좋아야 함.

4. 주가.

출처 : 네이버 증권

* 시가총액 : 코스피 2조 1,325억

* PER : 10.52

* EPS : 7,269원

주가는 주봉상으로 바닥에 진입,

이미 52최저가에서 살짝 반등하는 모양새.

실적의 하락이 주가에 반영된 듯..

바닥은 확실히 다지고 있는 듯..

5. 내 생각.

그렇게 잘나가던 이마트는,

쇠락의 길을 걷고 있는가? 아니면..

새 단장을 위한 시간인가?

실적은 떨어지고, 회사에서 야심 차게,

준비하던 온라인 사업은 성적이 나쁨.

그러니 주가는 당연히 이러한 게 맞음.

그러나,

주말에 이마트 가보았는가?

모 브랜드, 할인점, 아직도 직접 가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음.

유통의 쇠락인가? 재정비의 시간인가?.

투자의 핵심 포인트.

 

 

* 출처 : stocksrichman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stocksrichman/223269170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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