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종목

뉴진스 하니 귀여워 - 하이브.

728x90
반응형

총각시절 나의 취미는 tv시청이었다. 프로그램을 줄줄 외울정도로 집에오면 하는일이 tv시청이었고, 드라마면 드라마, 여자아이돌까지 거의 모르는게 없을 정도로 가장 좋아하는 취미였다. 그래서 처음 투자로 JYP엔터가 주가가 5000원하던 시절에 투자했었고, 그당시에는 얼마못가서 매도하기는 했지만 그만큼 엔터에 관심이 많았다. AOA에서 빠저있던 시절 에프엔씨엔터로 투자했다가 엄청난 손실을 보면 손절을 할만큼.. 그당시 유재석영입으로 여러일이 있어서 급등과 급락을 맞았고,

꼭지에서 물려서 지금도 그가격은 볼수가 없다. 그이후로 엔터는 보지 않았지만 지금의 엔터주는 위상이 달라졌다. 그중심에는 하이브가 있지 않을까?

뭐하는 회사야?

출처 : DART

 

하이브는 방시혁의장이 2005년 빅히트엔터인먼트로 시작해서 지금의 하이브까지 이어졌다. 주요주주로는 방시혁의장이 30%이상과 넷마블은 12%, 연기금은 7%정도 보유하고 있다. 가장큰 매출은 앨범매출이고, 레이블영역은 아티스트육성과 음악제작을 개요로 하고 있다. 빅히트, 플레디스엔터, 쏘스뮤직, 케이지오지, 어도등 이안에는 여러 회사들이 있다. 솔루션 영역에는 하이브가 경영과 공연기획, 아티스트 2차 콘텐츠개발등을 담당하고 있다. 플랫폼영역에서는 위버스컴퍼니등 팬 커뮤니티 플랫폼과 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한다.

출처 : 하이브 홈페이지

음악산업은 창작과 음반, 유통과 판매, 공연, 출판등 아티스트와 음원을 활용해서 가치 창출을 하는 모든 산업을 포괄한다. 2015년부터 유료스트리밍 서비스의 확대로 성장전환되었다. 대중가요의 경우 음반발매 3~4개월동안에 대량의 구매수요가 발생하고,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을 보인다.

돈은 잘벌어?

 

출처 : 네이버증권

BTS로 미국을 점령하고, 전세계 인기는 엄청났다. 매출을 보라.. 꾸준한 증가세와 더불어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BTS의 군문제로 꺽일것 같았던 매출도 다른 아티스트들이 빈틈을 않주면서 좋은 흐름은 여전히 이어갈것으로 보인다.

주가는 어때?

출처 : 네이버증권

* 시가총액 : 코스닥 8조 2,888억.

* PER : 107.51.

* EPS : 1,851원.

주가는 BTS의 군문제로 최저점을 찍고 뉴진스등 새로운 아티스트들이 성공을 하면서 다시 급등했다가 현재는 조정을 거치고 있다. 이왕 투자할거면 1등에 하는게 좋을까? 내가 좋아하는 뉴진스 하니도 있고, 예전에 엔터주에 꺼려했던, 문제연예인의 등장으로 주가하락걱정도 이제는 많이 사라진 형태이다. 재무또한 적자투성이가 아니라 탄탄하게 변하는 중이고 무었보다 K-POP의 위상이 엄청나게 올라갔다는 것이다. BTS군전역후 완전체가 되는날 주가는 어떻게 될까?

 

 

 

* 출처 : 찐지스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gomyh16/223341415485

728x90
반응형